장애인 특별교통 수단으로 바우처택시가 효율적인데 목포시는 왜 임차택시를 고집하는가?
- 날짜
- 2021.06.23
- 조회수
- 451
- 등록자
- 허○○
택시 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을 할 수 없는 장애인의 이동을 지원하는 특별교통수단, 일명 장애인콜택시 도입이 법적의무 비율을 채우지 봇해 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이용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어 왔다.
어쩌다 차량이 연결되면그날은 운수좋은 날이라고 하는 자조섞인 푸념을 듣기도 한다.
그래서 최근 전라남도는 장애인의 이용 적체를 해소하기 위해 시군이 바유처택시 제도에 참여하면 예산의 30퍼센트를 도비로 지원하겠다는 제안을 했다고 한다. 그려나, 목포시는 왠지 타자치단체들이 앞다투어 도입하고 있는 바우처택시는 외면한채 임차택시만을 고집하고 있어 분노스럽기까지 하다.
상식적으로 생각해 보자.
올해 목포시가 임차택시 두 대를 운영하고 있다.
연간 임차비용을 2대에 1억이라고 가정해 보자.
이 예산을 바우처로 돌리면 훌신 많은 수의 장애인이 이용할수 있는 조건을 만들수 있는 것이다.
게다가 도비 30퍼센트를 지원 받을 경우 두말할 필요도 없이 예산의 효과나 홍ㄹ은 물론장애인의 편익까지 확장할 수 있다.
그런데 목포시는 도비 지원이 주어진 바우처는 거ㅜ하고 임차택시 고집을 부리고 있다.
시민을 위한 행정이 무엇인지 한번 더 고렿 보시라.
어쩌다 차량이 연결되면그날은 운수좋은 날이라고 하는 자조섞인 푸념을 듣기도 한다.
그래서 최근 전라남도는 장애인의 이용 적체를 해소하기 위해 시군이 바유처택시 제도에 참여하면 예산의 30퍼센트를 도비로 지원하겠다는 제안을 했다고 한다. 그려나, 목포시는 왠지 타자치단체들이 앞다투어 도입하고 있는 바우처택시는 외면한채 임차택시만을 고집하고 있어 분노스럽기까지 하다.
상식적으로 생각해 보자.
올해 목포시가 임차택시 두 대를 운영하고 있다.
연간 임차비용을 2대에 1억이라고 가정해 보자.
이 예산을 바우처로 돌리면 훌신 많은 수의 장애인이 이용할수 있는 조건을 만들수 있는 것이다.
게다가 도비 30퍼센트를 지원 받을 경우 두말할 필요도 없이 예산의 효과나 홍ㄹ은 물론장애인의 편익까지 확장할 수 있다.
그런데 목포시는 도비 지원이 주어진 바우처는 거ㅜ하고 임차택시 고집을 부리고 있다.
시민을 위한 행정이 무엇인지 한번 더 고렿 보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