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소비자물가동향
- 날짜
- 2022.03.23
- 조회수
- 158
- 등록부서
- 정보통신과
□ 2월 소비자물가지수는 전월대비 0.6%, 전년동월대비 3.7% 각각 상승
o 전월비는 전기·가스·수도는 변동 없으며, 농축수산물은 하락하였으나, 공업제품, 서비스가 상승하여 전체 0.6% 상승
o 전년동월비는 공업제품, 서비스, 농축수산물, 전기·가스·수도가 모두 상승하여 전체 3.7% 상승
□ 농산물및석유류제외지수는 전월대비 0.4%, 전년동월대비 3.2% 각각 상승
식료품및에너지제외지수는 전월대비 0.4%, 전년동월대비 2.9% 각각 상승
□ 생활물가지수는 전월대비 0.9%, 전년동월대비 4.1% 각각 상승
o 전년동월대비 식품은 4.6%, 식품이외는 3.8% 각각 상승
□ 신선식품지수는 전월대비 0.1%, 전년동월대비 0.9% 각각 하락
o 전년동월대비 신선과실 7.4%, 신선어개 0.5% 각각 상승, 신선채소 8.4% 하락
o 전월비는 전기·가스·수도는 변동 없으며, 농축수산물은 하락하였으나, 공업제품, 서비스가 상승하여 전체 0.6% 상승
o 전년동월비는 공업제품, 서비스, 농축수산물, 전기·가스·수도가 모두 상승하여 전체 3.7% 상승
□ 농산물및석유류제외지수는 전월대비 0.4%, 전년동월대비 3.2% 각각 상승
식료품및에너지제외지수는 전월대비 0.4%, 전년동월대비 2.9% 각각 상승
□ 생활물가지수는 전월대비 0.9%, 전년동월대비 4.1% 각각 상승
o 전년동월대비 식품은 4.6%, 식품이외는 3.8% 각각 상승
□ 신선식품지수는 전월대비 0.1%, 전년동월대비 0.9% 각각 하락
o 전년동월대비 신선과실 7.4%, 신선어개 0.5% 각각 상승, 신선채소 8.4% 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