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월 온라인쇼핑 동향
- 날짜
- 2022.03.23
- 조회수
- 189
- 등록부서
- 정보통신과
ㅇ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6조 5,438억 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1.5% 증가,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2조 4,978억 원으로 17.5%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7.1%,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5.9% 각각 감소
-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5.5% 차지
ㅇ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여행 및 교통서비스(103.7%), 음·식료품(17.5%), 음식서비스(17.6%)
등에서 증가
- 전월대비 의복(-29.6%), 가전·전자·통신기기(-13.9%) 등에서 감소
ㅇ 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 6.4%, 전문몰 22.7% 각각 증가
- 전월대비 종합몰 6.4%, 전문몰 8.6% 각각 감소
ㅇ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 14.9%, 온·오프라인병행몰 1.3% 각각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몰 7.2%, 온·오프라인병행몰 6.8% 각각 감소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2조 4,978억 원으로 17.5%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7.1%,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5.9% 각각 감소
-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5.5% 차지
ㅇ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여행 및 교통서비스(103.7%), 음·식료품(17.5%), 음식서비스(17.6%)
등에서 증가
- 전월대비 의복(-29.6%), 가전·전자·통신기기(-13.9%) 등에서 감소
ㅇ 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 6.4%, 전문몰 22.7% 각각 증가
- 전월대비 종합몰 6.4%, 전문몰 8.6% 각각 감소
ㅇ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 14.9%, 온·오프라인병행몰 1.3% 각각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몰 7.2%, 온·오프라인병행몰 6.8% 각각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