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수도사업단, Waterworks

시민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맑은물을 생산하여 공급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수도고장이나 시설확장등으로 부득히 단수 될 때에는 시민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단수 시간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목 적

목포시는 1949년에 목포부에서 시로 승격된 이후 2007년 12월 현재 행정구역면적 15.3㎢에 251,843(주민등록 인구)인의 상주인구와 이 고장의 자랑인 유달산 과 주위에 아름다운 섬으로 화려한 자연경관을 이루고 있는 다도해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동안 도시규모가 확대됨에 따르는 시민의 생활수준향상 및 산업발전등으로 인한 생활오수 및 공장폐수 의 배출량이 증가되어 가고 있어 주변 해안의 수질악화의 우려가 있어 이를 정화하여 자연 생태계의 보존을 목적으로 하수처리장을 건설함으로 해안의 수질을 향상시켜 쾌적한 자연환경을 이루고자 한다.

처리 구역도

남해 & 북항하수처리장

서쪽엔 북항처리구 동쪽으로 남해처리분구와, 하당처리분구가 있으며, 서남쪽에는 내항처리분구, 남동쪽에 남해처리구와 그밑으로 중계펌프장 하수처리장 용단 처리구(영암군)이 위치해 있다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볼수있습니다 사진설명서쪽엔 북항처리구 동쪽으로 남해처리분구와, 하당처리분구가 있으며, 서남쪽에는 내항처리분구, 남동쪽에 남해처리구와 그밑으로 중계펌프장 하수처리장 용단 처리구(영암군)이 위치해 있다

남악신도시 하수처리장

서쪽에 임성처리구역, 옥암처리구역, 남악신도시처리장이 있으며, 남쪽으로는 남악처리구역, 망월처리 구역이 위치해 있다.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볼수있습니다 사진설명서쪽에 임성처리구역, 옥암처리구역, 남악신도시처리장이 있으며, 남쪽으로는 남악처리구역, 망월처리 구역이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