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맛의 도시 목포’ 브랜드화
‘맛의 도시 목포’ 선포
- ‘19.4.12. 서울 63빌딩 컨벤션홀에서 대국민 선포식 개최
- 인기 연예인 박나래, 관광홍보대사 위촉
- ‘목포 맛’ 자랑 경연대회 등 ‘맛’ 브랜드 선점
- 새로운 대표 음식 및 음식점 발굴·육성 및 단품메뉴 개발 지원
음식 특화 거리 조성 등 ‘맛’ 인프라 구축
- 지역별 거리의 특성을 살린 네이밍 부여 및 안내판 제작
- 향토음식과 트렌디한 음식의 적절한 조화로 다양한 계층 포용
- 맛있는 음식을 연상시키며 포토존이 되는 조형물 제작으로 관광명소화
목포만의 메뉴 개발을 위한 전국요리경연대회 개최
- 서남해안 최고 수산물의 집산지인 목포의 식재료에 대한 홍보
- 지역 식재료를 이용한 스토리가 있고 대중적인 음식 개발
- 개발 레시피를 상품화하여 새로운 음식문화 자원 확보
2. 대한민국 서남권 대표 해양관광도시
국내 최장 해상케이블카 개통
- 2019. 4월 개통. 북항↔유달산↔고하도 승강장(3개소)
- 총 3.23km 국내최장, 157m 상공에서 유달산과 다도해, 목포도심 조망
목포시 국제슬로시티 가입 추진
- 외달도,달리도와 목원동 일원을 슬로시티로 지정(2019. 6월 목표)
- 「슬로시티 목포」비전 및 선포식 개최
연안 및 다도해 크루즈 관광상품 추진
- (1단계) 전남 서남권 섬 크루즈 관광상품 개발
- (2단계) 국내 4개 해상국립공원 ~ 제주도 연계 코스 개발
- (3단계) 한·중·일·러 동북아 4개국 연계 해상 크루즈 관광상품 개발
목포 스카이워크 포토존 조성
- 애기바위 전설의 인어상과 다도해 낙조 조망할 스카이워크 설치(25m)
고하도 해안힐링랜드 조성
- 고하도 일원, 해안데크 1.1km, 포토존 3개소 등 케이블카 연계 관광 코스화
목포평화광장 해양레포츠센터 건립
- 평화광장 해수면을 활용한 4계절 해양레포츠 체험 공간 건립(80억)
요트마리나 활성화 및 요트스쿨 운영
- 안전교육장 설치, 부잔교 보수보강 등 시설 확충, 요트스쿨 및 승선체험
목포항구축제 개최
- 9~10월중 목포, 삼학도 일원, ‘파시와 추억’으로 차별화된 축제 구성
유달산 봄축제 개최
- 4월중 고하도 및 유달산 노적봉 일원, 문화예술행사, 버스킹공연, 케이블카 개통 축하행사 등
3. 미디어를 활용한 공격적·전략적 마케팅
시·도 연계 관광상품 개발 및 홍보활동
- 목포&신안 관광상품 공동 개발 및 운영
- 해상케이블카 관광안내소 신설(2개소), 천사대교 연계한 관광 홍보
다채널 미디어 마케팅 체계화
- 미디어마케팅 조직 신설, 온·오프라인 마케팅 플랫폼 구축
- 국내․외 해외 인바운드 여행사, 언론사 PD, 여행작가, 블로거 등 초청 팸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