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얀목화

몽글몽글 하얀 여유를 즐기다

하얀목화

목포의 근대역사문화거리를 걷다 보면 잘 보존된 적산가옥과 근대양식의 건축물들로 인해 마치 근대의 삶 속으로 시간여행을 온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키게 된다.
거리 곳곳에 남은 시대 감성을 따라가다 보면 흩어져 있던 감성이 한곳에 모여 단아한 절정을 이룬 카페 하얀목화를 만나게 된다.

하얀목화 하얀목화

전체적으로 내츄럴한 화이트 톤의 인테리어로 들어서는 순간 부드럽고 푹신한 이불을 덮은 것처럼 포근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게다가 곳곳에 생화와 화분이 비치되어 작은 실내정원을 연상케 하는 생동감을 준다. 또한 모던함보다는 클래식함을 조용하게 강조한 소품들로 목포 근대역사문화거리와 동떨어지지 않은 컨셉을 보여주기에 여행의 톤,매너를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들에게 좋은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하얀목화

하얀목화의 정성은 커피에서부터 시작한다.
에스프레소 머신을 사용하지 않고 클레버 드립으로 커피를 추출하며 시간이 다소 걸리지만 온 신경을 쏟아 만들기 때문에 일반적인 카페에서 마시던 커피와는 다른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커피 원두의 다양한 종류가 낯설다면 이참에 하나하나 마셔보며 혀끝에 커피 맛을 기억시키는 것도 분명 재밌는 일이 될 것이다.

하얀목화 하얀목화

시그니처 메뉴는 특이하게도 아이스크림이다. 목화라는 이미지와 너무나 잘 어울리는 우유 아이스크림은 꼭 한 번 먹어보길 바란다.
카페의 단아한 분위기와 무척이나 잘 어울리기 때문에 아이스크림을 피사체로 두고 카페의 오브제를 배경으로 삼아 사진을 찍으면 정말 예쁘게 나오니 이 또한 참고할 만한 부분이다.

하얀목화

목포 근대역사문화거리는 꽃이 피는 시기인 봄과 바다가 가까워 더욱 선명한 풍경으로 보기 좋은 여름이 여행하기 좋다고 한다.
적산가옥이 많은 동네다 보니 거리를 걸으며 특유의 분위기와 역사도 느끼기 좋으며 바로 근처에 있는 성옥기념관과 그 내부의 이훈동 정원 또한 많은 사람이 만족하는 곳이기에 꼭 구경해 보길 추천한다.

하얀목화

하얀목화는 목포 근대역사문화거리의 여행자플랫폼으로서 여행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페의 책장에 비치된 여행도서를 통해 전남과 목포 지역의 숨은 관광 포인트를 알 수 있으며 각종 안내 리플릿을 통해 목포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관광 정보를 접할 수 있다.
만약 풍부한 목포 여행을 생각하고 있다면 꼭 펼쳐보도록 하자. 또한 하얀목화에서는 물품 보관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으니 필요하다면 잊지 말고 유용하게 사용하면 좋다.

하얀목화

카운터에 보면 ‘괜찮아 라고 말하며 당신의 마음을 안아주고 싶은 하얀목화’란 문구가 있다.
부지불식간에 마음 한쪽을 치고 들어오는 것이 어쩌면 하얀목화를 찾는 여행객들에게 건네는 작은 선물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단언컨대 목포 근대역사문화거리를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이보다 좋은 휴식처는 없을 것이다..

하얀목화
  • 주 소 : 목포시 유동로 55(성옥기념관 근처 10m)
  • 연 락 처 : 061-244-5871
  • 이용시간 : 매일 11:00 ~ 22:00(※ 월요일 휴무)
  • 편의시설 : 짐보관, 여행도서, 관광 리플릿 안내
  • 주변여행정보 : 성옥기념관, 근대역사 1․2관, 유달산, 스카이워크
담당자
관광문화교육국 관광과 관광기획 배강진
담당전화번호
061-270-86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