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목포 숨은 명소 추천 3(목포진지, 갑자옥모자점, 대중음악의 전당)

작성일
2023.08.07 00:12
등록자
박봉연
조회수
44
IMG_4416.jpg
IMG_4494.jpg
IMG_3709.jpg
IMG_3717.jpg
IMG_3548.jpg
IMG_3671.jpg

목포에서 머물면서 유명한 관광지도 가봤지만 잘알려지지 않는 곳들도 방문하려고 했어요. 그 결과 생각지도 못하게 너무 좋은 장소들을 알게되서 추천합니다. 관광책자에는 있지만 관광객들이 자주 방문하지 않은 곳들을 추천했고 3곳 모두 너무 볼거리도 많고 힐링되는 공간이라서 목포 숨은 명소로 추천해요.

1. 목포진지
목포 앞바다와 유달산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뷰맛집인 목포진지! 목포야경명소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낮이든 밤이든 멋진 뷰를 감상할 수 있고 시원한 바닷바람도 맞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입장료도 없는데 관람객이 없어서 너무 슬프더라구요. 목포근대역사관과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으니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래요. 목포진지 바로 옆에는 소년김대중공부방도 있어요. 큰 공간은 아니지만 김대중대통령의 어린시절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목포진지와 함께 방문하길 추천드려요.

2. 갑자옥 모자점(목포모자아트갤러리)
일제강점기때 한국인이 운영한 모자점을 모자 콘텐츠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한 공간이예요. 오픈한지 얼마안되서 그런지 다들 지나치기만 하고 관람을 하시지는 않는 듯해서 목포 숨은 관광지로 추천합니다. 입장료가 있긴 하지만 목포시민은 성인기준으로 1천원이면 입장이 가능해요. 이곳도 목포 근대화거리에 있고 백성식당, 돌집 등 백반 맛집들과 멀지 않은 곳에 있으니 식사전후로 방문하기 좋을 것 같아요. 다양한 체험도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아이와 방문하면 좋을 것 같아요.

3. 목포대중음악의 전당
여기 완전 강추! 입장료도 없는데 건물이 특이해서 뭘까 싶어서 첫날은 그냥 구 호남은행 목포지점이구나 하고 지나치고 검색해서 문화공간임을 확인하고 방문해봤어요. 볼거리, 체험거리도 많은데 무료 인생네컷도 찍을 수 있어요! 다양한 체험들이 가능하고 한국대중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라서 너무 힐링되는 공간입니다. 갑자옥모자점과 아주 가까운 곳에 있으니 두곳을 함께 방문해도 좋을 것 같아요. 목포역에서 갑자옥 모자점과 대중음악의 전당 구경하고 목포근대역사관 관람하러 가면 딱 좋으니 꼭 목포여행 코스로 넣으세요.
관람객이 거의 없어서 쾌적하고 입장료도 없는데 체험공간 사진찍을 공간이 완전 많아서 폭염에 잠시 쉬어가기 너무 좋은 목포 실내 숨은 명소랍니다.

알려진 관광지 근처에 있는 숨은 명소이니 목포여행 시 꼭 방문해보세요!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